모스비 캡슐 한 개는 100L의 물로 희석됩니다. 희석된 모스비는 대략 250~500m² 정도의 면적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은 토양 상태와 복원 후 토양의 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네, 살 수 있습니다.
모스비는 이끼 중에서도 밝고 건조한 지역에서 자라는 양지이끼를 대상으로 개발한 기술입니다.사용되는 이끼 중에는 ‘지붕빨간이끼’라는 품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품종은 햇빛을 많이 받는 지붕 위에서 자라는 양지이끼의 대표적인 종류입니다. 모스비는 바로 이러한 환경에 적응한 이끼들을 사용합니다.
아니요, 생태계를 교란하지 않습니다.
이끼는 선태식물 중 최초로 육상 생활에 적응한 식물군입니다. 다른 식물과 경쟁 시, 대부분 피식(被食) 관계에 놓이기 때문에 다른 식물이나 생물의 생장과 번식을 방해할 여지가 없습니다. 따라서 생태계를 교란할 우려가 없습니다. 또한, 모스비에 사용되는 이끼 품종은 한국, 중국, 일본, 북미, 유럽 등 전 세계에 분포하고 있어 지역 생태계에 안전한 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물 생명과학 기반의 대학 연구실 창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전문 연구 인력, 사업 인력, 브랜딩 및 영업 팀이 참여하면서 사업의 고도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현재는 연구 분야와 사업 분야, 두 파트로 세분화되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정화는 '있는 것을 없애는 것', 복원은 '없는 것을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정화는 물리적·화학적 방법을 통해 토양 내 오염원을 제거하는 과정이고, 복원은 토양에 부족한 요소를 더해 건강한 상태로 회복시키는 과정입니다.
복원 정도는 pH, 질소(N), 인(P), 칼륨(K) 등 주요 무기 영양소, 그리고 토양 내 유기물과 유기탄소 함량을 핵심 지표로 삼아 평가합니다. 이러한 지표를 바탕으로 복원 결과를 판별하고 정량적으로 도출합니다.
저희는 지역 개발로 인해 황폐해진 토양에 모스비 키트를 살포하여,녹지 조성과 토양 양분 개선 효과를 이끌어내는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이러한 생태 복원 활동을 기반으로 탄소흡수량을 정량화하여 탄소배출권거래제(Carbon Credit Market)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